울릉크루즈 할인 이벤트 및 셔틀안내

국내여행울릉도 여행 728×90 소요시간은 약 6시간 30분이며 기상 경우에 따라 연착될 수 있어요. 나도 날씨가 안 좋아서 도착이 한 1시간 정도 밀렸었다. 포항에서 출발하는 편은 밤늦게 떠나서 다음날 새벽에 도착합니다.

울릉 크루즈 승객 매표소

차량 매표소를 지나 정면으로 가면 승객 매표소가 있어요. 좀 더 넓은 컨테이너로 되어 있었고 대합실 내에 승객들이 대기하고 있었어요. 선박 탑승은 출항시간 1시간 1시간 30분 전에 탑승이 가능해요. 대합실에서 대기하기 싫으신 분들은 시간에 맞춰 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기본적으로 포항에서 울릉도 사동항으로 가는 시간은 밤 11시 50분이고 울릉도에서 포항 영일만으로 출항하는 시간은 낮 12시 30분입니다.

울릉 크루즈 셔틀버스 시간표 및 탑승위치

해당 주소 url를 클릭하시면 탑승 위치가 구글지도 표시됩니다. 23년 05월 1일부로 현재 탑승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위 표에서 제공한 시간에서 1030분 정도 앞당겨졌어요. 아래 사진에서 제공된 시간이 정확합니다. 탑승 위치는 변동없이 그대로 입니다. 저는 포항 시외버스 터미널 근처에 있었기에 에서 음료를 마시며 시원하게 기다리다가 배차 시간이 가까웠을 때 현대자동차 매장 앞으로 이동했어요. 근처로 가니 울릉 크루즈를 이용하려는 대부분의 사람들이줄 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만약 시외버스터미널에서 택시를 타고 가게 된다면 금액은 조금은 2만 원 중반대로 나왔고 시내버스를 사용해서 이동할 경우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었어요. 택시는 금액적으로 비싸고 버스는 셔틀버스가 소요되는 시간보다.

무덥던 지난 8월의 어느날 여행 이야기

입항일도 무지 더운 날씨였었나봅니다 걷기는 모두 싫어들 하셔서 작게만 걸어보려 했나봅니다. 폭염주의보 속 여름휴가 울릉도여행 시간 관음도 연도교 출렁다리에서 개운한 여름바람이라도 맞으려 올라가보았습니다 윽 역시나 핫한 바다바람 그래도 우리만의 여유있는 시간으로 첫날은 작게만 작게만 안내드리려 합니다 그리곤 내수전 전망대로 가던길 약수터에 들려 개울가에 풍덩은 아니지만 발담그시고 잠시 쉬어갑니다 오색약수 같은 약수가 흐르는 샘이 있는데. 철분이 너무 강해 벌것답니다.

드시지 마시구요 그리곤 어쩌다 내수전의 개운한 바람 맞으려 오르였지만 이곳도 바람은 없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찾은 맛집 과연 맛집일까요? 매니저님하고 상의하세요 후회치 마시고 말입니다.

출항 한 시간 전 탑승 시작

매표소 나와 왼쪽으로 가면 탑승을 할 수 있습니다. 탑승전 본인 신분증과 티켓을 파지 한 후 검표를 완료하면 현문을 통해 승선하면 됩니다. 울릉 크루즈의 경우 높이가 있어 거동이 불안한 분들은 올라가는데 불편할 수 있어 보였어요. 울릉크루즈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파도 5m 미만으로 출항을 할 수 있는 큰 선박이라 웬만한 파도에는 큰 흔들림 없이 울릉도를 입도할 수 있어요. 멀미가 심한 분들은 그래도 차악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울릉 크루즈는 전좌석 침대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편하게 누워 이동할 수 있어요. 크루즈 안에는 식당칸이 있어 각종 안주류를 주문해 술과 함께 마실 수 있으며 출항시간 전 식당에서 라이브 음악 무대가 있어 여행의 기분을 제대로 낼 수 있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시면 연관된 정보를 더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잠자리 이용시 주의사항

잠자리 2층으로 증가하는 높이도 있고 사다리도 작고 약간 미끄럽습니다. 노약자, 어린이는 위험할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1층 잠자리 사용을 추천 합니다 캐리어, 가방을 보관할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요열리지는 않지만 바깥 풍경을 볼수 있는 창문 로 판단됩니다 천정에 부착된 냉난방 조절 장치로 가운데 레버를 움직여 풍량을 조절 합니다 구명조끼와 입구에 위치한 조명스위치와 조광조절기 구명조끼는 6개 있는데요안전대피로 안내판, 비상용 장비, 구명조끼 착용법 그리고 너무 궁금하게 생각하는 화장실 화장실은 내부에 있고, 바깥에도 대형 공용화장실이 있어서 화장실 사용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울릉크루즈 가격 및 6인실 후기

울릉크루즈의 객실별 가격은 아래 표와 같다. 자신이 이용했던 객실은 다인실을 제외하고 제일 저렴한 6인실 I In내측이었는데, 꽤나 만족했다. 다음에 다시 이용해도 될 정도였습니다. 자신이 이용했을 때는 다인실을 운영하지 않았습니다. 아래 가격은 유류할증료 미포함 가격으로, 유류할증료는 게시판에 다달이 올라오는 유류할증료 글을 참조하면 됩니다. 만약 아래 표 글씨가 작아서 안 보이면, 를 클릭해서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확인 가능합니다.

상기 금액은 터미널 이용료 포함 금액입니다. (대인 1,500원, 소인 750원) 객실 판매 금액은 터미널 이용료 미포함 금액입니다. (=표의 맨 우측, 객실 하나를 통으로 산다는 것) 상기 금액은 유류할증료 미포함 금액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울릉 크루즈 승객 매표소

차량 매표소를 지나 정면으로 가면 승객 매표소가 있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릉 크루즈 셔틀버스 시간표 및

해당 주소 url를 클릭하시면 탑승 위치가 구글지도 표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무덥던 지난 8월의 어느날 여행

입항일도 무지 더운 날씨였었나봅니다 걷기는 모두 싫어들 하셔서 작게만 걸어보려 했나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