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최신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대출금액 최신

연이은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에 많은 국민들이 직접적으로 생계에 위협을 느끼기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요즘에 일 확진자 최대 수치는 약 62만 명에 달할 정도로 두려운 속도로 확산이 되면서 있는데요. 3월 30일 기준, 주간 평균 35만여 명의 확진자가 일어나고 있으며 이미 누적 확진자 1000만 명을 넘어선 지금에서 이미 병상은 포화 상태이며 차선의 선택으로 자가격리를 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자가격리는 감염질환 예방법에 따라서 절대로 7일의 기간을 가집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지대출금액 제외 대상
코로나 유급휴가 지대출금액 제외 대상

코로나 유급휴가 지대출금액 제외 대상

모든 근로자들에게 자가격리 지대출금액 혹은 유급휴가 지원금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가 주어집니다. 그러나 유급휴가 지원금의 지원 대상이 되지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만약 근로자가 관할 주소지의 동, 읍, 면 사무소에서 이미 생활금을 받았더라면 유급휴가비 지원은 혜택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또한 격리기간 동안 방역당국이 제시한 감염질환 예방수칙을 준수하지 못하여 위반한 사실이 기록에 남아있다면야 지대출금액 혜택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코로나 유급 휴가비
코로나 유급 휴가비

코로나 유급 휴가비

코로나 자가격리 지대출금액 중 코로나 유급 휴가비 역시 앞선 2월 14일에 개편이 되면서 유급 휴가 지원 상한액을 1일 13만 원에서 7.3만 원으로 축소했는데요. 그렇지만, 이번 정례 브리핑에서 이를 더 축소한다고 개편안을 밝혔는데요.

73,000원이던 일 지원 상한액은 생활 지원비 조정폭을 고려해 45,000원으로 인하하고 5일분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기존에 없던 지원 자격도 생겼는데요. 바로, 중소 기업에 한해 지원하게 된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자가격리 14일 기준 지원금액입니다.

위 표는 2022년 기존 생활지대출금액 표입니다. 위 표는 14일 기준이니까 3인은 7일 기준 533,000원을 받았던 것인데요. 이제는 2인 이상 15만 원이면 정말 대폭 감소되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확진자 가족이 모두 격리를 했었고, 현재는 확진자만 자가격리를 하는 상황이니 이해가 안 되는 금액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격리 기간이 줄고, 확진자만 격리를 한다고 해도 가족이 추가 확진되는 경우가 많아 사실상 꼼수에 가까워지는 지원 정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이란?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 가장 큰 질문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대출금액 안에는 크게 두 가지의 지원 형식이 존재하는데요. 직장에 등록되어있지 않은 프리랜서나 학생과 같은 대상자에게 자가격리 기간 중에 해당하는 생활비를 도와주는 것을 자가격리 지원금이고 오늘 저희가 알아볼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은 직장을 재직 중이면서 코로나에 확진되어 자가격리가 된 기간 동안 유급휴가를 받은 경우, 월급을 내어준 주체인 사업주에게 정치권이 지원금을 주는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근로자는 사업주에게 신청을, 사업주는 정부에게 신청을 하여 지원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비 지대출금액 제외 대상 입원, 격리자

코로나 생활지원비코로나 확진자 지대출금액 신청할 때 해당 사항이 안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코로나로 유급휴가를 제공받은 입원격리자나 해외입국 격리자, 그리고 격리 수칙 혹은 방역수칙 위반자는 제외됩니다. 그리고 공무원이거나 사립학습법 종사자나 사립학교법에 따른 학습법 법인 종사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러나 비정규직 근로자로서 감염질환 예방법제41조의 2에 따른 유급휴가격리를 위한 공가를 포함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소속기관에서 발급받은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를 제출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31일 수정 기간제 교사의 병가는 유급이기 때문에 지원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지대출금액 금액은?

기존에 1일 상한액이 73,000원으로 격리된 기간에 해당하는 일수를 곱하여 지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3월 16일 정책이 개편된 이후로는 상한액 4,500원으로 40 수준 감소하였으며 토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한 최대 5일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금액은 45,000×5 225,000을 지급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또 이곳에서 대부분의 사업주들이 해당 격리기간을 개인의 연차 사용으로 대체하여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경우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는 점 절대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바뀐 부분 중심으로 지원 대상부터 수령 금액, 신청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예산과 인력의 부족으로 정책 내용과 방식이 더해서 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항상 묻는 질문

코로나 유급휴가 지대출금액 제외

모든 근로자들에게 자가격리 지대출금액 혹은 유급휴가 지원금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가 주어집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유급 휴가비

코로나 자가격리 지대출금액 중 코로나 유급 휴가비 역시 앞선 2월 14일에 개편이 되면서 유급 휴가 지원 상한액을 1일 13만 원에서 7.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아래 사진은 자가격리 14일 기준

위 표는 2022년 기존 생활지대출금액 표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